넥슨, 하반기 기대작 ‘V4’ 출시

올 하반기 모바일 MMORPG 3대장 중 하나

가 +
가 -

넥슨의 하반기 기대작 ‘V4’가 11월7일 정식 출시됐다. ‘V4’는 앞서 출시된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 27일 출시될 엔씨소프트 ‘리니지2M’과 함께 모바일 MMORPG 3대장으로 불려왔다. ‘V4’는 ‘히트’, ‘오버히트’ 등을 제작한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 박용현 사단의 신작 모바일 MMORPG로 PC급 대규모 콘텐츠가 강조됐다.

넥슨은 7일 자정부터 ‘V4’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게임 접속 서버는 총 50개로 마련됐다.

‘V4’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전략적인 전투 지휘가 가능한 ‘커맨더 모드’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하이엔드 그래픽으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독립적인 전투 구조로 설계된 ‘6개 클래스’ 등이 특징이다.

최성욱 넥슨 IP4그룹 그룹장은 “지난 2년간 MMORPG 본연의 재미를 깊게 파고들어 V4만의 가치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라며 “PC에 버금가는 그래픽과 콘텐츠를 탑재한 V4를 통해 MMORPG 이용자 경험의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V4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12월1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를 만든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하와이 1인 동반 여행 상품권’, ‘바디프랜드 팬텀2 코어 안마의자’, ‘아이폰11 프로’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회차별 달성 레벨(30·40·50·60)에 따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 ‘신세계백화점 상품권(200만원)’ 등 선물을 준다. 70레벨 이상 이용자 중 한 명을 추첨해 서버와 캐릭터 이름이 각인된 ‘순금 V4 트로피(100돈)’, 8레벨 이상 길드 레벨을 달성한 길드 중 한 개를 추첨해 ‘순금 V4 배지(1돈)’를 제공한다.

V4 공식 카페 이벤트도 마련됐다. 공식 카페에 가입한 모든 회원에게 ‘중급 생명력 물약 100개’, ‘중급 정신력 물약 100개’를 지급하며, 가입자 수가 35만·45만을 달성할 때마다 ‘골드’, ‘미식가의 도시락’, ‘위치 이동 주문서’ 등 아이템을 각각 제공한다.

이 밖에도 커스터마이징·길드·꿀팁·장비 인증 이벤트 참가자에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구글 기프트 카드(5만원)’ 등 경품을 제공한다.

‘V4’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