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쇼핑몰을 만들어 주는 무료 서비스 4가지

가 +
가 -

소셜쇼핑몰을 만들어주는 서비스 4가지가 있습니다.

이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 안에 별도의 상품 판매 채널을 만들어 주거나, 기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소셜 쇼핑을 시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구매 결제분에 대해 결제 대행사로부터 약간의 수수료를 받고 있는 곳을 제외하고는  모든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그렇다고 수익 기반이 취약하지만은 않습니다.

이들이 무료로 만들어 준 쇼핑몰 페이지나 위젯 등은 언제든지 광고 매체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차 하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판매자들의 상품들을 모아 소셜쇼핑 포털로 변모 할 수도 있으며, 자신감이 붙는다면 특정 기능에는 비용을 받는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페이스북에 쇼핑몰을 만들어드립니다. -[페이브먼트]

‘페이브먼트’는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쇼핑몰 페이지를 만들어주는 웹어플리케이션입니다.

<페이브먼트를 이용해 페이스북에 쇼핑몰 페이지를 구축한 사례>

쇼핑몰을 구축하는데 대략 15분 정도면 끝날 정도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세계 1위 결제대행사 페이팔과 제휴해 20개국 통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도 지원해 주는데 쇼핑몰 페이지를 ‘Like’ 한 팬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멤버십 관리, 고객들이 상품 정보를 친구들에게 퍼뜨릴 수 있는 ‘공유하기’ 설정, 상품 리뷰가 쇼핑몰 페이지와 작성자의 페이스북에 동시게 게재 되도록 하는 피드 기능 등을 제공해줍니다.

놀라운 점은, 이 모든 서비스가 무료라는 것인데, 한국은 아쉽게도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습니다.

♦ 공동 구매 이벤트 스스로 하세요! -[싱크푸]

싱크푸는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메일 주소만으로 회원에 가입하면 무료로 공동구매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시작일과 종료일을 정하고 판매 수량 별 상품 단가를 지정하면 공동구매 위젯이 만들어 지는데, 이것의 HTML 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HTML 코드를 자신의 입맛에 맞게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 휴대전화로 2달러 이내의 보증금을 걸도록 하여 이벤트 종료시 구매 이행을 담보할 수 있습니다.

위젯이 트위터, 페이스북과 연동되지 않아 공동구매를 소셜 쇼핑으로 발전시키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보증금 결제 서비스는 현재 유럽 지역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 거래자 신용 확인은 트위터 계정으로 하세요. -[트윗모아]

트윗모아는 한국의 개발자가 만든 트위터 오픈마켓입니다. 트위터 계정으로 트윗모아에 로그인하면 중고품 판매와 구매 요청 등 거래 정보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정보는 등록자의 트위터 계정으로 자동 발행되며, 운영자의 사이트 공식 계정으로도 리트윗됩니다. 개인간의 직거래이다 보니 안전 거래에 위험이 따를 수 있는데, 상대방의 트위터 계정을 확인하는것으로 신뢰 검증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에서 홈쇼핑 방송을! -[트윗온에어]

국내 개발자가 만든 트윗온에어는 트위터와 연동되는 인터넷ㆍ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입니다. 트위터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방송 채널을 개설할 수 있는데, 생방송 중에 트위터로 코멘트를 곁들이고 시청자와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주로 인터넷 방송이나 세미나, 행사 중계용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향후 방송 홈쇼핑 형태의 소셜쇼핑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생방송은 녹화되어,트윗온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