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프렌즈, ‘한라봉 라이언’ 출시…”오직 제주도에서만”

2019.11.22

오직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신상품이 나왔다. 한라봉, 흑돼지 등 제주도 대표 특산물을 카카오 리틀 프렌즈 캐릭터에 접목한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IX는 11월22일 제주 시내에 위치한 신라면세점에 신규 매장을 열고,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나온 대표 제품은 ‘한라봉 라이언’ 인형이다. 제주도의 여유로운 마을 풍경을 배경으로 한라봉 코스튬을 한 라이언이 돌담에 앉아 있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 밖에도 카카오프렌즈는 ‘한라봉 라이언’ ‘흑돼지 어피치’ 베이비필로우 2종, 에어팟 케이스 4종, 한라봉 라이언 파우치, 젤펜 세트, 제주노트패드 등 총 16종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카카오프렌즈는 지역 특화 제품을 늘리고 관광객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카카오IX는 지난 11월1일 전주에 지역 특화 매장을 열고 해당 지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주감래 에디션’ 53종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제주 신라면세점 매장은 JDC 면세점, 카카오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에 이어 제주도 세 번째 매장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제주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만큼 지역 특화 매장 확대 및 신규 굿즈 개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제주 고유의 지역 문화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만나 탄생한 아이템들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