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보기 싫은 댓글 숨길 수 있다

꼴보기 싫은 댓글을 숨길 수 있다.

가 +
가 -

트위터가 ‘답글 숨기기’ 기능을 전세계로 확대 적용한다고 11월22일 밝혔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트윗에 달린 보기 싫은 댓글을 숨길 수 있다.

트위터는 올 초 캐나다를 시작으로 미국, 일본 등 3개국에 답글 숨기기 기능을 시범 적용한 바 있다. 트위터는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으며, ‘답글 숨기기’ 기능 적용 국가를 전세계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트윗에 달린 댓글 중 대화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악의적인 내용이 보이면 해당 댓글 우측 상단의 옵션 탭을 눌러 ‘답글 숨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숨겨진 답글은 스레드에서는 사라지지만, ‘보기’ 아이콘을 눌러 숨겨진 답글 확인 및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답글 숨기기’ 기능을 쓸 때 해당 계정 차단 여부도 함께 확인한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답글 숨기기 기능을 쓰는 이용자가 해당 답글을 남긴 이용자와 거리를 두고 싶어 한다는 설문 데이터에 기반한 결과다.

트위터는 지난 시범 운영을 통해 얻은 이용자 반응도 공개했다. 트위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범 운영에 참여한 대다수의 이용자가 대화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악의적인 답글을 대상으로 ‘답글 숨기기’ 기능을 사용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한 이용자 중 85%는 차단하기나 뮤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트위터는 이번 기능이 효과적인 대화 관리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트위터는 이번 기능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용자가 스스로 대화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해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