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 지원

카카오페이, 구글플레이∙유튜브 내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지원

가 +
가 -

구글플레이와 유튜브가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추가했다.

카카오페이는 12월11일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간편결제로는 최초다. 앞서 지난 2017년 페이코가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최초로 구글플레이 결제 수단이 됐지만, 선불 결제수단인 ‘페이코 포인트’만 지원했다. 미리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가 없으면, 구글플레이 상에서 결제가 이뤄지지 않는다.

카카오페이는 구글플레이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카카오페이머니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진다. 이번 연동으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누구나 구글플레이와 유튜브에서 지불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추가하고, 각종 유료 컨텐츠를 결제할 수 있다. 이미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페이를 연동한 사용자는 별도로 유튜브를 통해 결제수단을 추가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머니로도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연결된 본인의 금융계좌에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모든 결제 내역을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구글플레이 뿐 아니라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영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개설 및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채널 멤버십’, 실시간 스트리밍 중인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슈퍼챗’ 등 모든 유료 콘텐츠 서비스 결제도 지원한다.

카카오페이는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까지 모든 스마트폰 환경의 사용자에게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라며 “3천만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