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중국-대만 공공기관에 DBMS ‘티베로’ 공급

가 +
가 -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개발 업체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대만 정부기관과 중국 지방 정부 정보시스템에 자사 DBMS ‘티베로’를 약 120만달러 규모치 공급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티맥스데이터는 대만 정부기관과는 메인 DBMS를 오라클 제품에서 ‘티베로’로 전환하는 계약을, 중국 지방 정부에는 인적자원 정보 관리 시스템용으로 티베로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 지방 정부 계약과 관련해 티맥스데이터는 “최근 중국은 미중 무역갈등으로 인해 공공 소프트웨어 국산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이 같은 상황에서도 현지 공공기관에 국내 제품을 제공한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티맥스데이터에 따르면 티베로는 대만, 중국뿐 아니라 브라질, 러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다양한 국가들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티맥스데이터는 올해 6월 브라질 공공기관이자 3대 연금기금 중 하나인 브라질 연금관리공단(FUNCEF)에 티베로를 공급했다. 2015년 이후 러시아 국립 카드결제 회사인 NSPK(National Card Payment System), 말레이시아 노동부(MoHR), 태국 통신사 AIS 등도 티베로를 도입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티맥스데이터는 “아시아, 남미, 유럽 등지에서 확보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브릭스(BRICS)’ 국가로 통칭되는 신흥경제 5국(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