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홈킷’ 들고 ‘CES2020’ 간다

테크 웨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 +
가 -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20’에 참가한다고 12월24일 밝혔다. 카카오IX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브랜드가 CES에 참가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행사에서 사물인터넷(IoT) 홈케어 디바이스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총 7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별 전용 앱과 실시간 연동돼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번 홈킷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해 탄생했다.

 

카카오프렌즈는 CES 2020 테크 웨스트 쪽에 부스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제품 시연을 비롯해, 홈킷 7종을 모두 볼 수 있는 전시존과 4종(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 외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IX는 2020년 1월1일 스마트 체중계를 해외 시장에 선출시하고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3종도 내년 상반기 중에 글로벌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