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오디오 여행 가이드 ‘투어라이브’에 투자…상반기부터 협업

유럽 37개 도시에서 104개 오디오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가 +
가 -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 운영사 마이리얼트립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캐피탈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함께 오디오 여행 가이드 스타트업 투어라이브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1월2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부터 마이리얼트립은 투어라이브와 협업을 통해 오디오 여행 가이드를 선보인다.

투어라이브는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오디오 여행 가이드 서비스다. 유럽 37개 도시에서 104개 오디오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현지에 있는 여행 가이드를 비롯해 건축 전공, 미술관 도슨트, 여행 작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설명을 제공한다. 투어라이브는 한국인 가이드가 부재하거나 아직 여행 상품이 개발되지 못해 이용이 불편했던 장소들까지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가고 있다.

추후 투어라이브는 ▲투어 일정이 맞지 않거나 비용 부담을 가진 여행자 ▲쉽고 재미있는 오디오 가이드를 원하는 여행자 ▲자유일정으로 관람하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자유 여행 필수 앱으로 서비스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스페인 가이드투어 업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오디오 콘텐츠 시장 개척에 도전한 창업자들의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여행자들의 선택지를 다양화하고 이를 통해 현지 파트너들의 부가수익 창출을 도모해 신시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경아 투어라이브 대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여행 스토리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콘텐츠를 등록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라며 “이번 투자로 유럽 전 지역을 넘어 아시아, 미주 지역으로 확장하고 여행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