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2.0 공개

가 +
가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어플라이언스형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후바2.0을 발표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어플라이언스형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후바2.0을 발표했다.

ICT 인프라 솔루션 업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가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 2.0을 공개하고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월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후바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기반으로 하이퍼레저 패브릭 플랫폼을 통합해 인프라와 프레임워크, 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솔루션이다.

빠른 도입을 통한 신속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도입 검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 선택 구성 및 기업 정책에 따른 모니터링과 관리가 가능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후바를 도입하면 설치형 블록체인 도입 시 전문 인력의 부재 및 시간, 비용적인 단점과 BaaS(Blockchain as a Service) 데이터 보안, 단일 사업자 종속성 및 운영/관리 편의성의 한계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후버 2.0은 스마트 운영관리 도구를 통한 효율성과 직관적인 UI를 통한 편의성을 높였으며, 하이퍼레저 패브릭의 진화에 맞춰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라고 덧붙였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향후에도 단계별 개발 로드맵을 통해 기업용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기반의 블록체인 통합, 통합관리 모니터링 기능 강화와 더불어,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들을 위한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활용한 오프체인 저장 기능 등 다양한 기술들을 탑재하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DX사업본부 이관호 본부장은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할 때는 정책, 기술 및 관리 관점이 모두 고려되어야 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지속적인 도입과 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특히 개발자, 운영자의 편리성이 중요하다”라며 “후바를 도입하면 인프라, 플랫폼 문제 해결은 물론 관리 포인트 일원화를 통한 효율적인 모니터링, 운영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