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젠하이저, CES 2020서 차량용 3D 오디오 시스템 공개

2020.01.07

젠하이저가 1월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국제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최첨단 차량 오디오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젠하이저는 CES 2020에서 독일의 자동차 부품 기업인 콘티넨탈과 함께 최첨단 차량 오디오 시스템을 소개한다. 젠하이저의 ‘엠비오(AMBEO) 사운드 시스템’과 콘티넨탈의 ‘엑튜에이티드(Ac2ated) 사운드 시스템’을 결합한 방식으로, 차 안에서 3D 몰입형 사운드를 구현한다.

콘티넨탈의 엑튜에이티드 사운드 시스템은 클래식 현악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기술이다. 목재 본체를 공명실로 사용하는 현악기처럼 특별하게 개발된 액츄에이터가 차량 내부 표면을 자극해 사운드를 생성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마치 콘서트홀에 앉아 있는 것 같은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양사가 선보인 오디오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보다 무게와 부피를 최대 90%까지 줄여 공간과 무게가 중요한 전기 자동차에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한다. 스피커 배치에 대한 제약도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젠하이저 CEO인 안드레아스 젠하이저 박사는 “젠하이저의 엠비오 사운드 시스템과 콘티넨탈의 엑튜에이티드 사운드 시스템 두 기술이 결합해 미래형 오디오의 방향을 제시하고 더욱 완벽한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 젠하이저 무선 헤드폰 신제품 ‘HD450BT’

한편, 젠하이저는 이번 CES에서 무선 헤드폰 ‘HD450BT’, ‘HD350BT’와 무선 이어폰 ‘CX350BT’와 ‘CX150BT’도 공개한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