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CES2020] 벨킨, 하이파이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 발표

2020.01.09

벨킨은 세계 최대 국제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하이파이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를 공개했다.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와 협업한 사운드폼 엘리트는 벨킨의 첫 오디오 제품이다. 드비알레는 음향 아키텍처, 라우드 스피커 및 신호 처리, 160개 이상의 특허 등 프리미엄 소비자 브랜드다.

| 벨킨 하이파이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

사운드폼 엘리트는 프리미엄 고음질 사운드(최대 볼륨 90dB SPL)에 고속 무선 충전 및 구글 음성 보조 기기와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벨킨에 따르면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 충전과 음악 재생, 답변 받기는 물론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스피커 연결 시 또렷하고 선명한 음질로 스마트홈을 제어해 몰입적인 멀티 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스티브 맬로니 벨킨 인터내셔널 선임 부사장은 ”벨킨은 드비알레와 협업한 사운드폼 엘리트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라며 “벨킨의 오디오 및 고속 무선 충전에 대한 리더십과 드비알레의 음향 전문 기술을 통해 특별하고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드비알레의 강점인 콘텐츠 제작자의 본래 의도를 완벽하게 표현하는 SAM(Speaker Active Matching) 기술과 ‘푸시-푸시’ 우퍼를 통해 음향 아키텍처에 힘썼다. 드비알레는 스피커 크기를 고려, 진동을 최소화하고 저음에 특화된 시그니처 우퍼 구성으로 깊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를 보장한다. 이를 통해 음질 손실 없는 Qi 지원 기기에 대해 최대 10W의 안정적인 무선 충전 환경을 제공한다.

프랑크 레보차드 드비알레 CEO는 “우리의 최초 글로벌 파트너십을 벨킨과 함께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의 기술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음향 전문 지식과 동급 최고의 사운드 아키텍처를 통해 혁신적인 제품으로 만들어진 사운드폼 엘리트는 전세계 음악 애호가들과 새로운 청중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aspen@bloter.net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