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포인트, MS 클라우드SW용 거버넌스 툴로 2억달러 투자 유치

가 +
가 -

기업들이 쉐어포인트,  팀스, 오피스365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원칙을 정하고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인 에이브포인트가 2억달러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월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투자는 TPG(Sixth Street Partners)가 주도했고 골드만삭스 등 다른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에이브포인트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에이브포인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팀스, 오피스365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한 거버넌스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에이브포인트 솔루션은 기업들이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쉐어포인트에 대한 정책을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이들 제품에 대한 사용 규정을 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직원들이 팀스에서 공유할 수 있는 파일 유형을 설정할 수 있다.

에이브포인트는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 팀스, 쉐어포인트 외에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같은 제품들에 대한 데이터 백업 솔루션도 제공한다. 재해복구용이다.

이 회사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 있는 데이터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로 옮기는 것도 지원한다. 예를 들면 에이브포인트는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오피스365로, 슬랙에 있는 데이터를 마이크로소프트 팀스로 이전할 수 있게 해준다.

에이브포인트는 연간 성장율 40% 수준의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직원수는 1천250여명이다. 고객수는 1만6천여개에 이른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