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가 +
가 -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람다256이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월9일 밝혔다. 람다256은 두나무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 ‘루니버스’를 제공하고 있다.

람다 256은 “출범 이래 블록체인 컨소시엄 구성을 강조해왔고 하이퍼레저 패브릭서비스도 허가 받은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기업형 블록체인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했다”라며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서비스는 네트워크 설정이 간편하며 편리한 운영 관리 도구를 제공, 개발 생산성도 높여준다”라고 설명했다. 루니버스에 가입한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인 1월 말까지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람다256은 루니버스 홈페이지 상에서 체인을 개설하고, 체인코드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튜토리얼도 제공하고 있다. 기간 내 오픈 베타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를 대상으로는 약 1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하는 등 오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람다 256은 상반기 하이퍼레저 패브릭 정식 오픈을 포함한 뒤 개인 개발자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