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꿈꾼다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입주자 모집

가 +
가 -

구글의 창업가 공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국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구글 스타트업 입주 프로그램’ 모집을 시작한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성장 단계의 국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구글 스타트업 입주 프로그램은 입주사 전용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구글의 ▲제품 ▲네트워크 ▲우수 사례를 기반으로 맞춤화된 교육과 체계적인 멘토링을 지원한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구글 스타트업 입주 프로그램의 모집 방식과 지원 조건에 변화를 시도하며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매년 2회에 걸쳐 4-6개의 입주사를 선정했던 모집 방식을 올해부터 상시 지원 체제로 변경, 입주사마다 최대 6개월까지 입주 기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각 스타트업이 필요한 일정에 맞춰 입주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 자격은 자사만의 기술을 바탕으로 확장 가능성 있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출시한 10인 이하 규모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올해엔 ‘현재 해외 진출을 했거나 향후 1년 안에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추가해 글로벌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1월14일부터 신청 페이지(www.campus.co/residency-ko/seoul)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한상협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총괄은 “스타트업의 현실적인 상황에 맞춰 입주 시기를 정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상시 지원 체제로 전환하게 되었다”라며 “특히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 선발된 입주사는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가가 상주하며 일대일 멘토링을 제공하는 ‘어드바이저 인 레지던시’, 2주간 구글 직원의 집중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스타트업 어드바이저 서밋’과 같은 스타트업의 전략적인 성장과 글로벌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