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전환율 증대” 민병철유폰의 세일즈포스 도입 후 효과

가 +
가 -

CRM(고객관계관리) 전문 기업 세일즈포스는 전화영어 대표브랜드 민병철유폰이 마케팅 캠페인 통합 관리과 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자사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1월14일 밝혔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민병철유폰은 무료수업 체험 고객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실질적으로 해당 고객들이 유료 강의를 구매 및 수강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생성과 캠페인 관리 효율성 향상이 필요했다.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부터 유입되는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도 요구됐다.

민병철유폰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는데 고객에게 맞춤화된 광고 메시지 전송을 자동화하고, 광고 노출 후 고객의 구매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운용하기 위함이다. 예를 들어 여행영어 회화, 비즈니스 회화, 취업에 필요한 영어 회화 등 수강생이 영어회화를 배우는 목적이나 수강생이 관심을 가졌던 강의 정보는 물론,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민병철유폰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 이후, 신규 마케팅 캠페인 셋팅 및 기존 캠페인 개선 활동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즐어들었고, 마케팅 캠페인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 역량을 향상시켰다. 통합 플랫폼에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일관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김성숙 민병철교육그룹 마케팅 팀장은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나의 툴에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카카오, LMS, SNS 채널 등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점진적으로 고객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마케팅 클라우드는 한정된 자원으로 최적의 고객에게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마케터들의 주된 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며 “자동화된 개인화 마케팅과 앞선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인사이트는 다음 마케팅 캠페인의 최적화를 견인하는 선순환 에코시스템의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