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대화형 AI플랫폼 패시지AI 인수

가 +
가 -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워크플로우 기업 서비스나우가 대화형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인 패시지 AI(Passage AI)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2월4일 밝혔다.

서비스나우는 이번 인수로 딥러닝 AI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서비스나우 버추얼에이전트, 서비스포털, 워크스페이스 및 자사 신규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제품 전반과 ‘나우 플랫폼’에 대한 주요 언어 지원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했다.

데부 차터지 서비스나우 AI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디렉터는 “사람들이 모국어로 일을 할 때 보다 원활하게 업무가 진행된다”라며 “딥러닝 및 대화형 AI 기능을 나우플랫폼에 구축하면 독일어로 작성된 업무 요청이나 일본어로 된 고객 문의를 가상 에이전트가 해결할 수 있다. 패시지AI의 기술로 모든 주요 언어가 지원되면 기업 전반의 업무가 보다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비스나우에 따르면 딥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된 패시지 AI의 대화형 AI플랫폼은 모든 주요 언어의 텍스트를 이해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패시지 AI의 대화형 AI 기능과 나우플랫폼의 디지털 워크플로우 역량을 결합해 앞으로는 영어 이외 언어로 된 챗봇 지원을 확대해, 업무 요청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고 업무를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