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 ‘G7 씽큐’에 ‘안드로이드10’ 올린다

2020.02.06

LG전자가 ‘G7 씽큐’에 ‘안드로이드10’을 판올림한다. G7 씽큐는 다음 주 프리뷰 프로그램을 거쳐 올해 2분기 중 안드로이드10 정식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LG전자는 다음 주 G7 씽큐에 구글 최신 OS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를 위한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월6일 밝혔다. 프리뷰 프로그램은 정식 OS 출시 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한 일종의 베타 테스트다. G7 씽큐는 2018년 상반기 LG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 8.0’ 버전으로 출시됐다.

‘퀵헬프’ 앱 통해 사전 설치 프로그램 신청

안드로이드10은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올리는 동작만으로 홈 이동, 앱 전환 등이 가능한 ‘풀 제스쳐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 사용자가 개별 앱 사용 권한을 다시 설정할 수 있게 보안을 강화했다.

LG전자는 UI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새 UI의 특징은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하단 조작구조 ▲단순하고 직관적인 카드타입 메뉴 ▲사용자 조작에 따라 화면을 맞춤형으로 표시하는 반응형 메뉴 ▲각종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우 등이다.

최신 UI와 안드로이드10 체험을 원하는 G7 씽큐 사용자는 LG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퀵 헬프’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업데이트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리뷰 프로그램 참여 이용자들은 퀵 헬프 앱 포럼을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정식 OS 완성도를 높이고 배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2분기 중 ‘V50S 씽큐’, ‘V40 씽큐’, ‘V35 씽큐’ 등과 함께 ‘G7 씽큐’에 안드로이드10 정식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또 3분기 중에는 ‘X6(2019)’, ‘X2(2019)’, ‘Q70’에 안드로이드10을 올린다. 앞서 LG전자는 ‘G8 씽큐’, ‘V50 씽큐’ 등에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정호중 LG전자 SW업그레이드 센터장(상무)은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사후지원을 안정적으로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