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걸렸다”…넷플릭스 ‘자동 재생’ 끌 수 있어

프로필 마다 자동 재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가 +
가 -

일단 먼저 재생되고 보는 동영상. 넷플릭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겪어봤을 일이다.

넷플릭스는 모든 기기에서 시리즈의 다음 에피소드 자동 재생, 모든 기기에서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기능을 제공한다.

따로 다음회를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넘어가 재생되는 점은 편리하다. 그러나 가끔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자동 재생되는 영상과 소리에 깜짝 놀라기도 한다.

그리고 드디어 자동 재생 기능을 개선해 달라는 사용자 목소리에 넷플릭스가 답했다.

넷플릭스는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동 재생 기능 관련) 명확한 의견을 받았다”라며 “넷플릭스 사용자는 이제 자동 재생 기능 작동 여부를 제어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자동 재생 기능 비활성화는 넷플릭스 웹사이트에서만 할 수 있다. 프로필 선택 후 계정 메뉴에서 ‘재생 설정’을 클릭하면 된다.

| 넷플릭스 웹사이트 - 프로필 - 계정 - 자동 재생으로 들어가면 자동 재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 넷플릭스 웹사이트 – 프로필 – 계정 – 재생 설정으로 들어가면 자동 재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계정마다 최대 5개까지 개별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자동 재생 설정은 각 개별 프로필마다 적용된다. 프로필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시리즈의 다음 화 자동 재생’ 또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등 자동 재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