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맥·윈도우 듀얼 OS 지원

2020.02.10

벨킨이 맥북과 윈도우 PC 호환성을 갖는 듀얼 OS 지원 어댑터 ‘썬더볼트3 독 프로’를 출시했다. 인텔 썬더볼트 칩셋 및 컨트롤러를 탑재한 신제품은 맥북, 신형 아이패드는 물론 윈도우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썬더볼트3 및 USB 타입C 주변기기와 호환된다.

| 벨킨 ‘썬더볼트3 독 프로’

170와트(W) 전원 공급 기능은 연결된 노트북에 최대 85와트 전원을 제공한다. 별도 전원 케이블 없이 노트북 충전이 된다. 연결 단자는 USB 타입A 3.0 4개, USB 타입A 3.1 1개, USB 타입C 3.1 1개 및 2개의 USB 타입C 썬더볼트3 단자를 갖춘다. SD카드, 디스플레이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도 연결 가능하다.

DP 1.4 단자는 노트북 사양에 따라 싱글 모니터의 경우 최대 8K 해상도에서 30Hz, 듀얼 모니터 사용 시 최대 4K 해상도에서 60Hz 화면 모드 출력을 지원한다. 초고속 SD카드 리더기(UHS-II)는 최대 312MB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썬더볼트 주변기기를 직렬로 연결하는 데이지 체인(Daisy Chain) 방식도 지원한다. 최대 6개의 장치를 연결 및 확장할 수 있다. 동봉된 80cm 길이의 썬더볼트3 케이블은 약 40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가격은 44만9천원이다.

신지나 한국 벨킨 지사장은 “CES 수상작 썬더볼트3 익스프레스 독 HD 업그레이드 버전인 신제품은 맥북 사용자는 물론 윈도우 노트북에서 썬더볼트3의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라며 “단일 케이블로 다양한 장치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동시 작업이 필요한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특히 유용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aspen@bloter.net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