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시스코, 화상회의 솔루션 ‘웹엑스 온 플립’ 공개

가 +
가 -

삼성전자와 시스코가 새 화상회의 솔루션을 공개했다.

삼성전자와 시스코가 새 화상회의 솔루션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2월11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20’에서 시스코(Cisco) 차세대 화상회의 솔루션 ‘웹엑스 온 플립(Webex on Flip)’을 공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웹엑스 온 플립은 ‘삼성 플립2(Samsung Flip2)’에 시스코 차세대 화상회의 솔루션인 웹엑스 UX를 탑재한 제품이다.

삼성 플립2는 ▲ 필기 인식 기술을 적용한 터치형 스크린 ▲화면에 메모 레이어를 추가해 쓰고 지울 수 있는 기능 ▲USB, HDMI, NFC, 스크린 미러링을 통해 다양한 IT 기기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연동성 등을 갖춘 디지털 플립 차트이다.

시스코의 웹엑스를 탑재한 웹엑스 온 플립은 음성 및 화상 전화 뿐만 아니라 실시간 스크린 공유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회의 콘텐츠와 필기 내용, 회의 결과 등을 공유할 수 있어 최적의 스마트 사무 환경을 구축해 준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하혜승 전무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과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의 리더인 삼성과 시스코가 만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무 환경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