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년 연속 연매출 2조원…영업이익은 16% 감소

지난해 매출 2조1755억원, 영업이익 2017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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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3년 연속 2조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했다.

넷마블은 2월13일 연간 매출 2조1755억원, 영업이익 2017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7.6% 늘고, 영업이익은 16.5% 줄었다. 해외 매출이 지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며 실적을 견인했으며, 신작 출시 지연 등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 권영식 넷마블 대표

2019년 4분기 매출은 5518억원, 영업이익 50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 전분기 대비 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2.1% 증가, 전분기 대비 40.5% 감소했다.

4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은 3991억원으로 전체의 72% 비중을 차지했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해외매출 비중 확대를 견인했다”라고 설명했다.

연간 기준 해외매출은 67% 비중을 차지했다. 2016년 7573억원, 2017년 1조3181억원, 2018년 1조4117억원에 이어 지난해 1조4494억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유지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9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라며,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은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자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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