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롯데렌탈, 중소기업 대상 구독형 PC 사업동맹

가 +
가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롯데렌탈은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을 대상으로 유연한 개인 컴퓨팅 환경 및 용이한 IT 자산관리가 가능한 구독형 DaaS(Device as a Service)인 올인원 노트북&PC 렌탈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월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롯데렌탈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중소중견기업 전용 구독형 DasS 상품을 출시하고,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양사가 선보인 ‘올인원 노트북&PC 렌탈서비스’는 장기 이용 후 디바이스 소유가 가능한 인수형장기 서비스와 장기 이용 후 디바이스를 반납하는 장기렌탈 서비스 2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삼성전자 비즈니스 노트북 ‘갤럭시북 FLEX’를 비롯해 다양한 노트북과 PC를 구독 형태로 시용할 수 있다. 이들 제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프로(Windows 10 Pro) 운영체제가 기본 탑재된다. 윈도우 10 프로는 암호화, 원격 로그인, 가상 컴퓨터 생성 등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기능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오피스 프로그램인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도 기본 제공된다. 오피스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등과 같은 기본 서비스 외에 전자 메일 호스팅, 파일 저장 및 공유, 디바이스간 앱 액세스 등과 같은 비즈니스 관리 업무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에서 기본 제공하는 협업툴 팀즈(Teams)는 팀원 및 외부 사용자와의 무제한 메시지 송수신은 물론, AI기반 화상회의 지원, 원드라이브를 통한 대용량 저장, 익스체인지 온라인 이메일 호스팅에 이르는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에는 IT 관리 인력 없이도 항상 최신 상태로 소프트웨어가 자동 업데이트되도록 하는 것은 물론, 렌탈 계약 기간 내 전문기사 원격 혹은 출장 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기본 제공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계약 기간 내 제조사의 AS 이용도 가능하다.

좌측부터 이영진 롯데렌탈 대리, 이상민 롯데렌탈 팀장, 최근영 롯세렌탈 상무, 박범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무, 백인송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

좌측부터 이영진 롯데렌탈 대리, 이상민 롯데렌탈 팀장, 최근영 롯세렌탈 상무, 박범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무, 백인송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 사업본부 총괄 박범주 전무는 “기업들은 더이상 필요한 모든 자산을 직접 구매해 소유하기보다는 사용 목적에 초점을 맞춘 온디맨드(On-demand) 형태로 이용하는 사례가 갈 수록 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손잡고 중소중견기업들이 합리적인 컴퓨팅 환경과 IT 자산관리 방법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롯데렌탈의 소비재렌탈 부문장 최근영 상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형 렌탈 서비스는 기존 시장에서 충족되지 않았던 중소중견기업의 수요를 만족시키며 서비스 차원을 넓힌 사례”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롯데렌탈 묘미(MYOMEE)는 일반 소비자는 물론, 기업고객들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구독경제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롯데렌탈의 ‘올인원 노트북&PC 렌탈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묘미 공식 홈페이지(www.myome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