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 유튜브 ‘전세계 최다 조회 영상 2위’ 등극

기존 2위는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였다.

가 +
가 -

글로벌 유·아동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아기상어 댄스(Baby Shark Dance)’ 영상이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2위를 차지했다고 3월2일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핑크퐁 아기상어 댄스 영문 버전 영상은 조회수 46억6864만여회를 달성하며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2위였던 팝스타 에드 시런의 ‘Shape of you’(46억4187만여회) 영상의 기록을 뛰어넘었다.

스마트스터디는 2015년 11월 국문 버전 ‘핑크퐁 아기상어’를 유튜브에 첫 공개했다. 2016년 6월 안무를 추가한 핑크퐁 아기상어 댄스 영문 버전을 업로드했다.

전세계를 사로잡은 핑크퐁 아기상어는 작년 3월 빌보드 ‘떠오르는 아티스트(Emerging Artists)’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후 73주 연속 Top 20을 지키고 있다.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TOP100에는 총 57주간 올랐다. 뉘른베르크 국제 장난감 박람회에서 선정한 지역 인기 IP(지적재산권, Intelligence Property) 중 미국과 독일 지역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북미에서는 지난해 총 33개 도시에서 9만3천명 이상의 관람객을 모객하며 ‘베이비 샤크 라이브’ 뮤지컬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0년 상반기(1-6월), 미국·캐나다 75개 도시에서 100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SNS 통계 사이트 ‘소셜블레이드’(Social Blade)에 따르면 핑크퐁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 기준 전세계 유튜브 교육 채널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사랑해 주시는 전세계 구독자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며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아기상어와 함께 다양한 IP 개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전세계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는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