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4월 클라우드 컨퍼런스 취소…MS도 MVP 서밋 안하기로

가 +
가 -

구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해 4월6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예정이던 클라우드 넥스트 컨퍼런스를 취소했다.

구글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만 관련 내용을 제공하기로 했다. 키노트, 교육 세션, 구글 팀 멤버들 함께 하는 세션 등이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공유된다.

구글은 5월초에는 연례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인 IO도 개최한다. IO는 현재까지는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나와 있지만 미국에서도 코로나19이 최근 확산되는 것을 감안하면 취소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구글측은 “IO에 대해서는 지금 시점에서 업데이트할 것이 없다. 상황이 빠르게 바뀌고 있어,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정부 지침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라고만 밝혔다.

구글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도 3월15일부터 20일까지 열 예정이던 전문가 커뮤니티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 서밋을 취소하기로 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구글과 마찬가지로 5월에 연례 최대 개발자 행사인 빌드를 개최할 예정이다. 빌드 취소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엔비디아는 3월 중순으로 예정된 GPU 기술 컨퍼런스,  페이스북은 4월 개최하기로한 F8 개발자 컨퍼런스를 취소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