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오디오테크니카, 무선이어폰 ‘ATH-CK3TW’ 출시…15만9천원

2020.03.03

오디오테크니카가 무선 이어폰 ‘ATH-CK3TW’를 국내 출시했다고 3월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작고 가벼운 디자인에 음향 전문 기업 오디오테크니카의 오디오 엔지니어링 기술을 담은 점이 특징으로, 기존 자사 제품보다 가격대를 낮춰 대중성을 겨냥했다. 가격은 15만9천원이다.

ATH-CK3TW는 작고 가볍지만 강력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데 집중한 제품이다. 오디오테크니카는 5.8mm 드라이버를 탑재해 작은 크기에서도 강하고 스케일이 넓은 저음과 깨끗한 중고음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퀄컴 기술을 적용해 통화 품질을 높이고 지연 시간을 최소화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한다.

차음성이 높은 커널형(인이어) 방식을 채택했으며, 네 가지 크기의 부드러운 실리콘 이어팁이 기본 제공된다.

또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각 이어버드에 탑재된 터치 센서를 통해 재생, 볼륨, 통화 등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터치 오작동을 줄이기 위해 오목한 하우징 디자인이 적용됐다. 구글 어시스턴트 등 가상 비서를 통해 음성 명령 기능을 쓸 수도 있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무선 이어폰과 마찬가지로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넣고 뺄 때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고 켜진다. 기기와 자동으로 연결되며, 음악 감상 중 이어폰을 귀에서 빼면 자동 일시 정지된다.

배터리는 약 6시간 지속된다. 또 24시간 사용을 지원하는 충전 케이스를 통해 총 30시간 사용할 수 있다. USB-C 케이블을 통해 충전되며, 충전 케이스의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오디오테크니카는 이번 제품 정식 출시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사전 출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난 1월30일부터 2월17일까지 약 6200만원의 펀딩액을 기록했으며, 목표 금액의 6200%를 달성했다. 펀딩 참여자에게는 얼리버드 제품 할인 혜택과 이벤트 사은품을 제공한다.

ATH-CK3TW는 그레나딘 레드, 스틸 블루, 솔리드 블랙, 퓨어 화이트 등 총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