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애저 클라우드 이어 깃허브 컨설팅 사업 진출

가 +
가 -

한국 깃허브 김현석 지사장, 클루커 조상철 부사장

한국 깃허브 김현석 지사장, 클루커 조상철 부사장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소프트웨어 개발 협업 플랫폼 기업인 깃허브(지사장 김현석)와 깃허브 라이선스 공급 및 컨설팅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3월4일 밝혔다.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골드(Gold) 파트너 자격을 갖춘 회사로 이번 협력을 통해 깃허브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통합패키지 서비스는 물론 기존에 컨설팅하던 데브옵스(DevOps) 환경에 보안 및 규정 준수를 추가할 수 있는 데스섹옵스(DevSecOps)를 깃허브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클루커스 조상철 부사장은 “클루커스는 이제 애저, 깃허브 또는 두 플랫폼 기능을 조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두 플랫폼이 제공하는 전문지식과 가이드를 통해, 보다 끊김없는 통합을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깃허브의 김현석 지사장은 “클루커스와의 협력으로 한국 기업고객들에게 애저 데브옵스와 깃허브가 결합된 강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깃허브는 커뮤니티 전문 지식을 통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생산 및 소비할 수 있는 최고의 장이 될 것이며, 애저 데브옵스의 엔터프라이즈 경험을 기반으로 엔드 투 엔드(End-to-End) 제품 통합은 물론,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