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게임문학상 수상작품집 발간

공모전 기념 목적 총 2권 1세트 형태 수상작품집 출간

가 +
가 -

컴투스가 자사 게임문학상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고 3월9일 밝혔다.

컴투스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게임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열고 있다. 지난해 공모전에는 원천 스토리 및 게임 시나리오 2개 부문 총 350여편이 응모됐으며, 두 차례 심사를 거쳐 대상을 비롯해 총 5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번 수상작품집은 공모전 기념 목적으로 제작됐으며, 대상작 및 최우수상, 우수상작으로 나눠 총 2권 1세트 형태로 출간됐다. 비매품으로 제작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수상작품집은 내∙외부 관계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수상작품집 제작에는 지난 1월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수상자들이 직접 자신의 원고 교정과 편집 등에 함께 참여했다.

또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콜라보 작업도 이뤄졌다. 컴투스는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라펫’ 작가와 함께 각각의 작품들을 대표하는 일러스트 삽화들을 작품집 내에 실었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해 공모전에서 대상 2천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 각각 5백만원, 250만원의 상금을 전달하고 인턴십 및 채용 특전 등 지원 기회를 제공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에서 스토리는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라며, “컴투스는 앞으로도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는 스토리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