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고객 대상 무료 소독 서비스

청소매니저에게는 마스크를 제공하기로 했다.

가 +
가 -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운영사 생활연구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청소매니저들에게 마스크, 일회용 위생 장갑, 소독제 등을 제공하고 고객 가정 내 간단 소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월11일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이번 위생용품 지원 및 소독 서비스를 비롯해 향후에도 청소매니저와 고객들이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보완 및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고객들은 청소연구소의 기본 서비스 이용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 시간 내에서 15분 내외로 소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독 범위는 손이 가장 많이 닿는 ▲냉장고 및 주방 싱크대 손잡이 ▲방문 손잡이 ▲스위치 ▲리모콘 등이며 병원 등에서 바이러스 살균에 이용되는 전문 살균 소독제를 이용해 진행된다.

청소연구소의 이번 서비스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이후 상황 등을 고려해 필요 시 연장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청소연구소는 코로나 대응 핫라인을 개설, 실시간으로 매니저들의 건강 상태는 물론 이동 동선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위생 교육도 강화했다고 밝혔다. 청소연구소에 등록된 청소매니저 수는 최근 2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난 만큼 검증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많이 찾게 될 것”이라며 “고객과 매니저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