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미니 스피커로도 LG전자 TV 제어 가능

가 +
가 -

LG전자가 TV 제품에 카카오가 개발한 음성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스피커인 카카오미니로도 LG전자 TV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LG전자와 협력을 맺고 카카오가 보유한 인공지능(AI) 기술을 LG전자 가전 제품들과 연결한다고 3월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2020년형 올레드, 나노셀, 울트라HD TV 전 모델에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연동한다.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TV를 제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헤이카카오앱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LG TV를 연동한 후 “헤이카카오”로 스피커를 호출해 원하는 기능을 말하면 된다. “TV 전원 켜줘”, “TV 화면 밝게 해줘”, “TV 볼륨 올려줘”, “TV 채널 위로/아래로” 등 명령어로 전원/볼륨/채널/화면 밝기 등 기본적인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그램 및 채널/콘텐츠 검색/콘텐츠 추천도 이용 가능하다. “TV에서 00000 틀어줘” 와 같은 명령어로 특정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VOD를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에서 제공하고 있는 날씨, 뉴스, 환율,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능도 LG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TV로 날씨 알려줘” 라는 명령을 내리면 날씨 정보가 TV 화면을 통해 표시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카카오의 AI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LG 스마트TV 혁신에 일조하겠다”라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LG전자와 TV 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 분야에서 고객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