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U+,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무료 제공

2020.03.12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자사 5G 가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요금제를 무료와 유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눠 제공하는 식이다.

지포스나우는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기기의 컴퓨팅 성능이 아닌 클라우드 위에서 게임을 돌리고,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화면을 송출하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기기 성능과 관계없이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현재 5G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윈도우 및 맥 기반 저사양 PC로 이용할 수 있다.

LGU+는 오는 4월1일부터 5G 고객 혜택 확대를 위해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월12일 밝혔다. 지포스나우 서비스 상품은 유료 요금제 ‘지포스나우 프리미엄’과 무료인 ‘지포스나우 베이직’으로 개편된다.

지포스나우 프리미엄은 월 1만2900원으로, 한번 접속 시 최대 6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엔비디아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적용돼 게임에서 영화 같은 광원 효과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자가 많을 경우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우선 접속 권한이 제공된다. 프리미엄 상품은 현재 50%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월 10만5천원 이상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새로 추가된 지포스나우 베이직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번 접속 시 최대 1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고, 시간이 지나면 재접속 후 이어서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 횟수 제한은 없다.

지포스나우는 PC 게임 플랫폼 스팀과 연동해 ‘리그 오브 레전드’, ‘철권7’, ‘다크 소울’ 시리즈, ‘포트나이트’, ‘데스티니2’ 등 총 200여 개의 인기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단, 유료 게임은 별도 구매해야 한다. 기존 스팀 게임 구매자는 그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U+는 3월13일부터 31일까지 지포스나우 베이직 출시 기념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포스나우 공식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응모 후, 4월5일까지 지포스나우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그램 최신형 노트북(1명)과 갤럭시 S20(5명), 레이저 데스애더 V2 마우스(10명), 조이트론 EX듀오 게임패드(50명), 스팀월렛코드 2만원권(1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LGU+ LTE 및 타사 가입자들도 지포스나우를 체험해볼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지포스나우 3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단, 해당 체험 혜택은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손민선 LGU+ 클라우드서비스담당·상무는 “세계 최고의 PC게임 스토어인 스팀과 연동해 추가 게임 구매 없이 자신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클라우드를 통해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지포스나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국내 스팀 이용자라면 지포스나우 베이직은 거부하기 힘든 매력적인 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현재 지포스나우를 셋톱박스에서 테스트 중이며 조만간 U+tv에서도 지포스나우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올해에는 공격적인 서비스 가격과 심리스 플레이 경험으로 또 한번 시장을 끌고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