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나우, ‘가장 가까운 차량 이동형 선별진료소’ 검색 지원

해당 진료소 전화연결 및 내비게이션 기능 등도 지원한다.

가 +
가 -

운전자 종합정보 앱 오일나우가 차량 이동형 선별진료소 검색 기능을 추가로 업데이트했다고 3월12일 밝혔다.

차량 이동형 선별진료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 검사 시간을 줄이고, 의료진과 방문자의 접촉을 최소로 하기 위해 도입된 진료 방식이다. 코로나19 검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선별진료소별로 사전에 예약하고 보호자 동승 없이 혼자 운전해 방문해야 한다. 코로나19 공식홈페이지(www.mohw.go.kr) 전체 선별진료소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오일나우 앱은 차량 이동형 선별진료 가능 진료소 확인, 해당 진료소 전화연결 및 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지원한다.

오일나우 R&D팀은 “GPS 기능을 활용한다면 사용자는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차량 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알 수 있고, 사전문진을 위한 전화연결 기능과 진료소 방문을 위한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오일나우의 본 기능인 전국 주유소 가격정보 제공과 최적의 주유소 추천을 위해 사용하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 코로나19의 조속한 진단과 확산 방지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일나우는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한 운전자 정보추천 앱 서비스다. 한국석유공사 콘텐츠 제휴를 통해 전국 주유소의 실시간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1월에 정식 출시 이후, 1년 동안 20만 운전자 고객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