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코로나19’ 대구 지역 아동 5천명에게 식사 쿠폰 지원

1인당 1만원짜리 쿠폰 2매씩.

가 +
가 -

국내 배달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지역 아동 5천명에게 요기요 식사쿠폰을 총 1억원 가량 지원한다고 3월12일 밝혔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돼 끼니 해결이 어려운 아동들에게 대구시청과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의 협업을 통해 식사 쿠폰을 지원할 예정이다. 요기요 식사 쿠폰은 대구시청을 통해 각 지자체 협조 아래 대구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들의 부모님이나 아이에게 직접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1인당 1만원 쿠폰 2매씩 지급된다. 이 쿠폰은 요기요 앱 내 입점한 대구 지역 모든 레스토랑에서 음식주문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강신봉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 내 아이들이 작은 도움이지만 따뜻하고 맛있는 식사로 위로 받기를 바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회사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자사의 모든 서비스에 비대면 배달을 권장하는 ‘안전배달 기능’을 추가해 제공 중이다. 주문 배달 결제 페이지 내 요청 사항에서 최상단에 배치된 안전배달 체크박스를 터치하면 간단하게 비대면 배달 기능을 자동 설정할 수 있다. 비대면 결제를 권장하는 ‘안전배달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