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삼양그룹에 문서보안 솔루션 ‘랩소디’ 공급

가 +
가 -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문서 보안 및 관리 솔루션인 랩소디(Wrapsody)를 삼양그룹에 공급했다고 3월1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랩소디는 삼양그룹 문서 보안 체계 고도화를 위해 도입됐다. 기존에 삼양그룹에서 사용하고 있던 타사 DRM 솔루션을 제거하고 랩소디로 교체한 윈백 사례라는 점도 회사측은 강조했다.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 사용 내역 및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랩소디를 적용한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게 되면, PC, 업무 시스템, 메일 등 문서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 없이 문서 열람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된다. 문서의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사본 저장 및 별도의 공유를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최신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문서 생성 시 암호화가 적용되며 사용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기능으로 사용자 실수 또는 고의로 의한 문서 유출이나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다.

랩소디가 적용되면 문서가 생성되는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으로 관리 및 백업된다. PC에 저장된 문서를 무작위로 암호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됐을 시 단 한번 클릭으로 모든 문서를 복구할 수 있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랩소디는 문서 보안은 물론 관리, 협업, 거버넌스를 한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한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들의 재택 근무 전환으로 랩소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랩소디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은 물론 스마트한 문서 보안 및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