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줄을 서시오"… 아이폰4 예약 가입 재개

2010.08.27

지난 25일 마감된 아이폰4 예약 가입이 22만7천 명이라는 사상 초유의 예약 가입자를 끌어 모은 가운데, KT가 27일 낮 12시부터 아이폰4의 예약 가입을 재개한다.

iphonepreorder_thumb

이미 1차 예약 가입을 통해 충분한 수의 가입자를 모은 상황에서 KT가 추가적으로 예약 가입을 진행하는 것은, 출시와 함께 전국 오프라인 대리점에 동시에 물량을 공급할 만큼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KT 관계자는 “시즌 2 예약 가입은 예약 가입자를 늘린다기보다는, 아이폰4에 많은 수요가 몰리는 상황에서 대기 순번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진행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폰스토어 공지사항에서도 “아이폰4의 수요가 많은 관계로 당분간 예약 가입을 우선적으로 개통하겠다”고 밝혀 9월 중에는 대리점을 통한 일반 개통이 어려울 것임을 시사했다.

25일 마감한 첫 번째 예약 가입과 구분해 ‘시즌 2’로 명명된 이번 예약 가입은 최대 20차수로, 별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1 예약의 막바지에 한 차수가 6천 대 가량의 물량으로 진행된 것으로 미루어볼 때, 20차수로 진행되는 시즌 2의 예약 가입 물량은 10만 대를 웃도는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KT는 26일 폰스토어 공지사항을 통해 예약 가입 재개 소식을 전하며 출시 일정에 대해서도 보다 상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시즌 1 예약 가입자의 경우 늦어도 9월 중순부터 수령과 개통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시즌 2 가입자는 이르면 9월, 늦어도 10월에는 수령하게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 사장은 “첫 배송과 개통이 늦어도 9월 중순이라는 의미”라며 “일정을 앞당기도록 노력중”이라고 전했다. Show 공식 트위터도 “9월 초에는 더 세부적인 일정을 공지할 예정”이라고 전해, 구체적인 출시 날짜는 9월 초가 돼야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