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가민, 수영 특화 스마트워치 ‘스윔2’ 출시

2020.03.25

가민이 수영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스윔2’를 3월26일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윔2는 실내 수영장뿐만 아니라 외부 수영 환경에서 수영 활동 기록을 측정해준다.

가민에 따르면 스윔2는 특별한 심박 센서를 탑재해 일상생활 심박수 외에도 수영 활동 중에도 지속해서 심박수를 측정한다. 또 거리, 페이스, 스트로크 횟수, 스트로크 종류, 스트로크 당 거리, Swolf 등 이용자의 수영 효율성 및 실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실내 수영 연습을 위한 고급 기능 ▲드릴 로깅 ▲맞춤 트레이닝 설정 ▲휴식 시간 설정 ▲페이스 조절 알람 등이 탑재됐다. 호수, 강, 바다 등 야외 수영에서는 GPS를 활용해 운동 기록을 정확하게 측정해준다.

수영 외에도 러닝 및 사이클링 운동을 지원한다. 심박수 기반 스트레스 지수 측정, 수면 패턴 분석 등 이용자의 일상 건강 모니터링 정보도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스마트폰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 간 성과 공유 및 기록 경쟁을 할 수도 있다.

배터리는 일반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7일, GPS 및 광학 심박수(OHR) 모드에서는 최대 14시간, 풀 수영 및 광학 심박수 모드에서는 최대 72시간 사용할 수 있다. 무게는 36g 수준이다.

스윔2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29만9천원이다. 3월26일부터 전국 일렉트로마트 전 지점을 통해 독점 판매된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