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U+, ‘U+프로야구’ 통해 LG트윈스 연습경기 생중계

2020.03.25

LG유플러스가 자사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와 모바일 영상 플랫폼 ‘U+모바일tv’를 통해 LG트윈스 연습경기를 실시간 생중계한다고 3월25일 밝혔다. LGU+ 가입자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해당 앱을 이용해 LG트윈스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LG트윈스 구단 자체 청백전 연습경기는 잠실야구장에서 26일, 30일 오후 1시에 두 차례 진행된다. 이 중 26일 연습경기는 U+프로야구와 U+모바일tv 앱에서 독점으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경기 직후 하이라이트 VOD로도 감상할 수 있다. 임용수 캐스터와 차명석 LG트윈스 단장이 해설에 나선다.

LGU+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프로야구(KBO)와 미국 메이저리그(MLB)가 일부 구단 훈련 중단 및 시즌 개막 연기를 결정함에 따라 국내 야구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연습경기 생중계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LGU+는 향후 LG트윈스 외 다른 구단의 연습경기 등으로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LG트윈스 연습경기 실시간 생중계는 LGU+ 가입자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U+프로야구 또는 U+모바일tv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단, 타사 고객은 안드로이드 OS에서만 이번 연습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등을 통해 해당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또 이번 경기를 시청하는 LGU+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LG트윈스 연습경기 생중계를 시청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김민구 LGU+ 모바일서비스담당은 “특수 상황으로 국내 프로야구 개막이 연기됨에 따라 야구팬들의 목마름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특별 생중계를 진행한다”라며 “프로야구가 본격 시작하면 고객 실시간 소통 기능 등 야구 팬심을 저격한 새로운 U+프로야구로 찾아뵐 것”이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