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KT, AI 스피커 ‘기가지니’ 신규 모델 2종 출시

2020.04.02

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4월2일 출시했다.

기가지니 미니는 작은 크기를 내세운 AI 스피커다. 한 손에 잡히는 크기(7.28×7.28×11.4cm)로 집안 곳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밝은 그레이 색상으로 마감됐다. 또 6W 출력의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했다.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기존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며,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컴퍼스와 함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서비스한다. 음성인식을 통해 쉐도잉과 롤 플레이 등 성인 대상 영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미니의 가격은 7만9200원이며, KT샵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

| KT 기가지니 미니

KT는 플라워 전문 브랜드 ‘꾸까’와 함께 ‘기가지니 미니X꾸까 스폐셜 패키지’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는 기가지니 미니와 함께 꾸까의 꽃다발, 화병, 웰컴카드 등을 제공한다.

기가지니 미니와 함께 출시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지난해 4월 출시된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일체형 AI 스피커로 설계됐으며, 셋톱박스 기능을 갖췄다.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개인용 TV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올레TV의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16W 출력의 하만카돈 고품질 스피커를 탑재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 기능을 추가했다. 적외선 송신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등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음성을 리모컨의 적외선 신호로 변경해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을 말로 제어하는 방식이다.

|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만6천원이다. 올레TV 시청을 위해선 IPTV를 별도 가입해야 한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친숙하게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T는 국내 최초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라며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