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코리아, 전정주 신임 총괄 책임 선임

"위워크의 성장주도형 변화 이끌 것"

가 +
가 -

공유오피스 사업 선두 주자 위워크가 4월13일 위워크 코리아 신임 총괄책임자로 전정주 제너럴 매니저(GM)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전정주 제너럴 매니저는 경영, 시장 전략 및 영업을 포함한 위워크 코리아의 총괄 업무를 담당한다.

전정주 제너럴 매니저는 위워크 합류 전 딜리버리 히어로 코리아의 최고 전략 책임자(CSO)로서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개발, M&A, 투자, 정부 관계, 기업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을 총괄했다.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스쿨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으며, 뉴욕대에서 저널리즘 및 동아시아학을 전공했다.

| 위워크 코리아 전정주 신임 제너럴 매니저(GM)

이외에도 영실업의 해외 판매, 라이센싱 및 애니메이션 사업을 담당하는 최고 운영 책임자(COO), 스타트업 컨설턴트, CJ E&M 영화 부문 미국 사업을 담당한 바 있다. 또 노무라 인터내셔널, 리먼 브라더스 뉴욕 본사 및 홍콩 지사에서 미디어 및 인터넷 관련 글로벌 기업 대상 M&A 전문가 경력을 쌓았다.

전정주 제너럴 매니저는 다양한 조직경험과 리더십 노하우로 위워크 코리아를 이끌 계획이다. 위워크는 이번 신임 총괄 임명을 통해 위워크 멤버, 임직원 및 주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사업계획 및 목표에 대한 잠재력을 공고히 하는 한편, 사무공간의 미래를 선도하는 업계 리더십을 굳건히 할 방침이다.

투로체스 T 푸아드 위워크 동남아시아 및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위워크가 필요로하는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전정주 신임 제너럴 매니저가 앞으로 위워크 코리아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총괄책임자로 임명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위워크는 앞으로 전정주 제너럴 매니저의 전문적인 역량과 리더십을 기반으로 자사의 전략적 계획을 수립 및 실행하고 국내 성장 전략을 재고하는 등 다음 단계의 성장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정주 위워크 코리아 신임 제너럴 매니저는 “지금과 같이 중요한 시기에 위워크에 합류해 위워크 코리아의 직원들과 함께 자사의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위워크 코리아는 멤버들에게 업무공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며, 위워크 멤버만을 위한 국내 및 글로벌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