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넥슨, 모바일 카트라이더 사전 등록 실시

2020.04.16

넥슨이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사전 등록 이벤트를 4월16일부터 시작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버전으로 올해 상반기 중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사전 등록 이벤트는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사전 등록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 인원에 따라 단계별 게임 내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글로벌 참여인원 300만명을 달성할 경우 ‘스켈레톤 카트’, ‘홈런왕 다오 캐릭터’, ‘별 스키드’ 등 모든 보상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할 경우 각각 ‘프리즘 헬멧’·’프리즘 번호판’, ‘캘리포니아 고글’·’캘리포티아 번호판’을 추가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카트라이더’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2011년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의 후속작이자 지난 2012년 국내에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개선판이다. 중국에서는 2013년부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3D 카툰 그래픽을 바탕으로 ‘카트라이더’의 레이싱 경험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구현했으며, 카트 바디와 트랙, 게임 모드 등 원작 핵심 콘텐츠와 주행 테크닉을 그대로 반영했다. 또 ‘랭킹전’, ‘이어달리기’를 포함한 모바일 전용 모드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올해 ‘카트라이더’ IP를 강화할 방침이다. 상반기 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출시와 함께 콘솔과 PC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