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애플, ‘보급형 에어팟’도 선보이나

2020.04.21

‘보급형 에어팟’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 신제품에 대한 얘기들이 요즘들어 늘었다.  <폰아레나>는 4월20일(현지시간) 익명의 한 관계자(Tipster)를 인용해 현재 나온 제품보다 더 저렴한 형태의 에어팟 출시가 이르면 다음달(5월) 예정돼있다고 전했다.

현재 10만원대 후반~20만원대 가격으로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새로운 수요 확대를 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폰아레나>는 올해 아이폰SE 신제품을 선보인 것과 같은 흐름에서 애플이 현재 에어팟보다 배터리와 음질 수준을 조금 낮춘 보급형 제품으로 자신들의 시장 저변을 넓히려는 것으로 풀이했다. 보급형 제품의 가격은 129달러(약 15만7천380원) 수준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이와 함께 애플의 인공지능(AI) 스피커인 홈팟(HomePod)도 두 가지 크기 형태로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는 루머도 나왔다. 애플은 스탠드형의 큰 제품과 함께 상대적으로 납작한 작은 형태 제품도 내놓을 것이라는 전언이다.

이밖에 무선충전기(에어파워), 게임 콘트롤러, 4K 지원 애플TV 등도 올해 안에 출시가 전망된다. 5G 통신을 지원할 것이 확실시되는 아이폰12과 함께 많은 기대작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폰아레나>는 덧붙였다.

jwlee@bloter.net

뻔한 일에도 새로운 시각을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