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신한카드·비자코리아와 스타트업 발굴 협력

참가 기업 모집 기간은 4월22일부터 5월29일까지.

가 +
가 -

디캠프가 신한카드, 비자코리아와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디캠프는 금융 유관 사업 또는 금융기관과 협업이 가능한 전 산업분야의 스타트업을 두루 발굴할 계획이다.

오는 6월 진행 예정인 디캠프의 ‘디데이(D.DAY)’ 행사에는 신한카드와 비자코리아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 행사에서 최종 우승하는 스타트업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6월 디데이 출전 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지분투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향후 협업 모델을 모색할 예정이다. 디캠프 김홍일 센터장은 “국내 1위 카드사인 신한카드와 전략적으로 스타트업과 협업해온 글로벌 지불결제 넘버원 브랜드 비자코리아와 디데이를 통해 스타트업 발굴을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디데이는 지난 달까지 73회 개최된 국내 최장수 데모데이 중 하나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3581개 스타트업이 디데이에 지원했으며 약 20대1의 경쟁을 통과한 총 371개 기업이 디데이 무대에 오른 바 있다. 본선 출전 기업은 최대 3억원의 투자금과 최장 1년 디캠프 무료 입주 기회를 획득하게 된다.

디데이 참가 기업 모집 기간은 4월22일부터 5월29일까지.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디캠프 홈페이지(www.dcamp.kr/dday)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신한카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는 같은 기간 동안 지불결제·송금, 인증·보안, AI·빅데이터, 신금융·오토 서비스 등 분야에서 신한카드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