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국제백신연구소(IVI), 백신·감염병 정보 제공 협력

감염병과 백신에 대해 알려드림.

가 +
가 -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LINE PLUS·이하 라인)은 4월23일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인 측은 “백신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라고 설명했다.

라인은 첫 번째 활동으로 IVI에 공식계정(ID: ivi_international)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감염병과 백신의 유용성에 대해 신뢰할 만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공식계정은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영어 등 총 3개 언어로 지원되며, 세계예방접종주간(World Immunization Week, 4월24일-30일)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운영된다.

또 상반기 안으로 건강 및 의료와 관련된 주제로 라인프렌즈 BT21 캐릭터가 등장하는 IVI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출시할 예정이다. 수익금은 라인의 주요 시장이 포함된 동남아시아 지역의 아동 지원을 비롯해, 아동 건강 개선을 위한 IVI의 예방접종 프로그램 자금으로 활용된다.

IVI는 백신 연구, 개발, 보급에 전념하는 비영리 국제기구로 서울에 본부를 두고 있다. 세계 최초로 저렴한 경구용 콜레라 백신을 개발, 보급했으며, 장티푸스 접합백신의 임상 3상 시험에 착수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전세계적인 팬데믹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라인 측은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라는 기업 미션 하에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의 간극을 좁히는 데 앞장서 왔으며, 이러한 일환으로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다양한 대응책을 실행하고 있다”라며 “IVI와의 이번 협약 역시 사람들을 돕고 이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당사 자원 및 서비스를 활용해 ‘클로징 더 디스턴스’를 실현하는 일환”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