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NBC유니버설, ‘체크아웃’ 출시…”콘텐츠를 쇼핑에 적합하게”

2020.04.24

Comcast NBCUniversal and Starz Reach Comprehensive, Long-Term ...

미국 NBC유니버설이 모든 콘텐츠와 광고를 ‘더욱 쇼핑 적합하게'(Shoppable) 바꾸는 전략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로이터>와 <테크크런치> 등이 4월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BC유니버설 체크아웃’이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사나 영상 등에 관련 제품 구매정보를 연결하고, 이를 실제 구매로 유도할 수 있는 구성을 갖출 수 있다.

NBC유니버설은 방송사 NBC와 영화제작·배급사 유니버설픽처스가 합병한 회사로, 컴캐스트에 인수됐다. 특히 북미지역 올림픽 독점 중계권과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미 쇼퍼블TV나 피콕 등 전자상거래(e-commerce)에 최적화된 영상 플랫폼을 선보이는 등, 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콘텐츠를 통한 자연스러운 소비를 유도하는 전략이다.

피콕 서비스의 경우 콘텐츠 강화를 위해 NBC유니버설이 최근 한국 OTT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웨이브’와 손 잡고 오리지널 콘텐츠 공급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영화예매사업 자회사인 판당고가 월마트로부터 OTT 서비스 ‘부두’를 최근 인수하기도 했다.

jwlee@bloter.net

뻔한 일에도 새로운 시각을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