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 스마트폰 ‘벨벳’ 5월7일 온라인 공개

2020.04.24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을 5월7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다. LG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온라인으로 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4월24일 LG 벨벳 공개행사 일정을 안내하는 초청장을 영상으로 발표했다. 15초 분량 영상 초청장에는 내달 열릴 제품 공개 행사를 암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패션쇼 런웨이를 연상시키는 무대에 LG 벨벳의 물방울 카메라를 형상화한 네 가지 색상의 물방울이 차례로 등장한다. 각 물방울의 색은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등 LG 벨벳의 네 가지 색상을 반영했다. 이후 제품 공개 날짜와 사이트 주소를 보여준다.

| LG 벨벳 온라인 공개 행사 초청장

LG 벨벳 공개 행사는 발표자가 제품을 소개하는 기존 방식 대신 디자인을 강조한 패션쇼 형식으로 열린다. LG전자는 LG 벨벳 공개행사를 영상으로 제작해 5월7일 오전 10시에 LG전자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기존 제품 공개 행사는 미디어 관계자를 비롯해 내빈을 초청해서 하는데 코로나19 때문에 대면 행사 진행이 힘들어서 비대면 방식으로 언택트 마케팅을 활용한 온라인 패션쇼를 계획했다”라고 밝혔다.

| LG 벨벳 디자인

LG 벨벳은 ‘G’와 ‘V’ 딱지를 뗀 LG전자의 첫 스마트폰 브랜드다. 지난 4월19일 유튜브를 통해 제품 디자인 영상이 공개됐다. ‘물방울 카메라’, ‘대칭형 타원’ 등이 특징이다. LG 벨벳의 세부 사양은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5G를 지원하는 ‘스냅드래곤 765’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삼성전자의 4800만 화소 이미지센서를 탑재했다. 가격은 80만원대로 예상된다. LG 벨벳은 5월15일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