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 그램’ 글로벌 광고 영상 3천만뷰 돌파

2020.04.27

LG전자가 자사 노트북 ‘LG 그램’ 글로벌 광고 영상이 3천만 뷰를 넘겼다고 4월27일 밝혔다. 해당 영상은 지난 2월 말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공개돼 8주 만에 누적 조회수 3천만을 돌파했다.

1분 분량의 LG 그램 글로벌 광고 영상은 제품 설명보다는 감각적인 이미지에 초점을 맞췄다. 다양한 스타일의 사람들이 등장해 LG 그램을 들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자연스레 대화면과 휴대성 등 제품 특징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 ‘LG 그램’ 글로벌 광고 영상

LG전자 측은 컬러풀한 영상 색감과 중독성 있는 음악, 재미있는 춤 동작과 표정 등이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자평했다.

또 지난 2016년 ‘페이퍼아트’를 활용해 종이로 LG 그램을 만드는 광고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 350만을 기록할 정도로 호응을 끌었지만, 이번 영상은 이보다 확산 속도가 4배 이상 빠르다고 설명했다.

LG 그램은 초경량 노트북으로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2018년에는 가벼운 무게와 함께 대화면을 갖춘 17인치 제품을 내놓았다.

LG전자는 이번 마케팅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미국, 일본, 중국에 이어 올해 캐나다, 이탈리아, 독일을 포함해 총 15개국에 LG 그램을 선보인다. LG 그램은 올 초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로부터 ▲최고 대화면 노트북 ▲최고 배터리 성능 노트북 등으로 연이어 선정된 바 있다.

| ‘2020년형 LG 그램 17’

대표 제품인 ‘2020년형 LG 그램 17’은 시야각과 색상 표현 범위가 넓은 IPS 패널, 2560 x 1600 해상도, 16:10 화면비율을 갖췄다. 인텔 10세대 프로세서(아이스레이크)를 탑재해 8세대 프로세서가 적용된 지난해 모델보다 그래픽 성능을 2배 높였다. 또 80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무게는 1.35kg이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전무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대화면, 초경량 등 LG 그램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