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삼성, ‘갤럭시Z 플립’ 신색상 ‘미러 골드’ 출시

2020.05.03

삼성전자가 자사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미러 골드 색상을 5월6일 국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색상은 기존 모델처럼 반짝이는 유광 마감을 기본으로 황금색을 입혀 프리미엄을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갤럭시Z 플립은 이번 미러 골드 출시로 기존 미러 퍼플, 미러 블랙과 함께 총 세 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췄다.

갤럭시Z 플립은 지난 2월 출시된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블폰이다. 좌우로 펼치는 대화면을 강조한 갤럭시 폴드와 달리 조개껍데기처럼 위아래로 화면을 접고 펼치는 ‘클램셸형’ 디자인을 통해 휴대성에 초점을 맞췄다. 가격은 165만원이다.

특히, 20·30 밀레니얼 세대와 여성층을 겨냥한 갤럭시Z 플립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타깃 소비자를 중심으로 폰 케이스, 스티커, 액세서리 등을 이용한 갤럭시Z 플립 꾸미기 열풍이 벌어지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은 새로운 폼팩터뿐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라며 “정밀한 공법과 유려한 글래스 마감을 통해 과감하면서도 섬세한 빛을 담은 스타일을 완성했다”라고 강조했다.

갤럭시Z 플립 미러 골드 색상은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자급제폰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6일 정식 출시에 앞서 4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11번가를 통해 자급제 모델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5월 한 달간 갤럭시Z 플립 구매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9만9천원 구매 쿠폰과 정품 액세서리 또는 웨어러블 제품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