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이동통신 3사, LG 벨벳 사전예약 시작

2020.05.07

이동통신 3사가 5월8일부터 14일까지 ‘LG 벨벳’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LG 벨벳은 LG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으로 오는 15일 정식 출시된다.

LG 벨벳은 ‘G’와 ‘V’를 뗀 LG전자의 첫 스마트폰 브랜드로, 최고가 사양 대신 디자인을 앞세운 제품이다. ‘물방울 카메라’, ‘대칭형 타원’ 등이 특징이다. 6.8인치 대화면과 5G 통합 칩셋 ‘스냅드래곤 765’, 삼성전자의 4800만 화소 이미지센서가 탑재됐다.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다.

| LG전자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

이동통신 3사와 LG전자는 2년 후 기기 반납 조건으로 출고가의 최대 50%를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을 들고나왔다. 예를 들어 LG 벨벳을 구매하고 월 8만원의 5G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은 단말기 가격의 최대 50%인 44만9900원을 할인받는다. 선택약정할인이나 공시지원금은 별도로 적용된다. 단, 반납 후 LG전자의 프리미엄 단말기를 재구매해야 한다.

LG전자는 예약판매에 참여한 고객에게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캐릭터 액세서리팩’, 스마트폰용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3 콤보’ 중 하나를 제공한다. 또 6월 말까지 LG 벨벳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펭수, 카카오 캐릭터 등 전용 케이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여기에 각 이동통신사는 자체 사전예약 사은품을 추가 제공한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LG 벨벳을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 ‘올케어 휴대용 소독기’, ‘Klug 미니 마사지기’, ‘알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QCY T5 블루투스 이어셋’ 가운데 1종을 제공한다.

KT샵에서 LG 벨벳을 구매하는 고객은 ‘벨킨무선충전스탠드’, ‘카카오 AI스피커’, ‘액티몬 2만 보조배터리, ‘팬톤 파워뱅크 블루투스 이어폰’, ‘리큐엠 차량용 초고속 무선충전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LGU+는 자사 매장이나 공식 온라인몰 U+샵에서 LG 벨벳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LG생활건강 뷰티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쿠폰 및 색조 제품 50% 할인권을 기본 지급한다. 또한 사전예약자 중 5월21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LG전자 스타일러, 프라엘 마스크를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시네빔(빔프로젝터), 와인셀러, 냉장고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과 넷플릭스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문갑인 SKT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고객이 5G 스마트폰 구매 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전무는 “가성비 높은 매스 프리미엄 모델인 LG 벨벳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KT는 많은 고객이 5G의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5G 라인업을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LG 벨벳의 그립감과 디자인이 특히 30대 여성 고객층에게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예약가입 사은품을 젊은 여성들에게 적합한 혜택으로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