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올 하반기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 출시

가 +
가 -

IBM이 올해 하반기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한다.

IBM은 온프레미스, 에지 등 인프라 환경에서 IBM 클라우드를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 있고,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통합 관리가 가능한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를 올 하반기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는 필요한 로케이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으며 동시에 퍼블릭 클라우드의 보안 및 운영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분산형 클라우드를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분산형 클라우드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여러 물리적 위치로 분산하지만, 서비스 운영, 거버넌스, 업그레이드는 제공업체가 계속 책임지는 서비스다.

오픈소스 쿠버네티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는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 센터, 에지 등에서 로케이션이 될 수 있다. 기업 고객은 데이터가 저장된 플랫폼과 가까운 어느 곳에서나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실행이 가능해, 애플리케이션 접속 지연시간을 줄이고 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더불어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은 AP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모든 인프라 환경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IBM 기술을 통해 서비스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

IBM은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의 베타 버전이 곧 출시된다고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