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뱅앤올룹슨 명품 사운드, 노트북 속으로…아수스 ‘NX90’

2010.09.08

아수스코리아가 9월8일 공개한 ‘NX90’은 플래그십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NX시리즈’를 따른다. 디자인부터 독특하다. LCD 화면이 달린 노트북 덮개 양쪽 옆으로 길다랗게 스피커가 장착돼 있다. 덮개를 닫아도 스피커는 본체 옆으로 노출된다.

이 스피커엔 색다른 사연이 숨어 있다. 덴마크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 기술이 녹아든 스피커다. 제품 디자인부터 데이빗 루이스 뱅앤올룹슨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참여했다는 점만으도 눈길을 끈다. 핵심은 ‘소닉마스터’ 기술이다. 노트북 사운드 성능을 좌우하는 앰프, 스피커 유닛, 스피커 울림통과 정격 출력까지 모든 면에서 명품 소리를 구현하는 데 손색 없도록 했다.

NX90은 프로페셔널 코덱에 뱅앤올룹슨 아이스파워 앰프, 기존 노트북 울림통보다 5배 가량 큰 스피커 울림통에 프로페셔널 코덱을 썼다. 일반 노트북이 정격 출력 2W, 20mm 스피커 유닛, 울림통 용량이 20cc 정도인 데 비해 NX90은 32mm 스피커 유닛에 11W 정격 출력을 구현했다. 울림통은 108cc로, 공간 제약이 심한 노트북 구성을 고려하면 매우 큰 편이다.

18인치 대형 LCD에 USB3.0을 지원하며, 100% 알루미늄 상판을 채택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빠지지 않는 모양새다. 함께 출시된 ‘N73Jq’, ‘N53Jn’ 등 ‘N시리즈에도 뱅앤올룹스와 공동 개발한 소닉마스터 기술을 탑재했다.

아수스는 이 외에도 주력 모델인 울트라씬 노트북 ‘U시리즈’, 게임 마니아를 위한 노트북 ‘G시리즈’와 가정용 노트북 ‘K시리즈’를 비롯해 넷북 라인인 ‘Eee PC’ 신제품 등을 함께 공개했다.

울트라씬 계열인 ‘U33Jc’와 ‘U35Jc’는 이른바 ‘대나무 노트북’이다. 본체 상판을 친환경 소재인 대나무를 썼다. 앞선 울트라씬 모델이 초저전력 CPU를 써서 성능은 양보하는 대신 전력 소모를 줄였다면, 이번 새 U시리즈는 인텔 i5/i3 CPU를 탑재하면서 아수스 전력 감소 기술인 EPU를 적용해 전력 소모를 35% 정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일반 작업시에는 GPU가 자동으로 꺼지고, 3D 작업을 할 땐 다시 켜지는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도 내장했다.

고성능, 고화질 작업에 맞춘 게이밍 노트북 G시리즈는 두 모델이 공개됐다. ‘G73J’는 고성능 게임에 걸맞는 인텔 코어 i7 820QM CPU에 AMD HD5870 그래픽카드, DDR3 8GB 메모리를 갖췄다. 저장장치는 4GB SSD가 내장된 1TB 듀얼 모멘터스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SSH)다. 후면 열배출 시스템을 채택해 발열과 소음을 줄였고 경사진 키보드 설계로 장시간 게임을 즐길 때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했다.

하반기께 출시 예정인 ‘G53 3D’는 이른바 ‘3D 게이밍 노트북’이다. 120Hz LCD를 60Hz씩 나눠 양쪽에 뿌려주는 스테레오스코프 3D 방식을 채택해 색상과 해상도 손실을 없애면서 실감나는 3차원 화면을 즐기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 코어 i7 7400QM CPU에, 3D 그래픽 화면을 고려한 엔비디아 GTX460 그래픽칩셋을 내장했다.

가정용 K시리즈 ‘K52Dr’와 ‘K42Dr’는 AMD 노트북 가운데 처음으로 쿼드코어와 트리플코어 CPU를 탑재한 모델이다. AMD 패넘 X4·X3 CPU와 ATI 라데온 5470 GPU를 결합해 고사양 게임부터 다중 작업까지 무난히 소화하도록 했다.

아수스의 전통 넷북 브랜드 ‘Eee PC’도 하반기 새 모델이 나온다. ‘Eee PC 1015P’와 ‘1215N’이다. 1015P는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한 번 충전해 10시간 이상 쓸 수 있는 제품이다. 1215N은 넷북으로는 드물게 듀얼코어 아톰 D525 CPU에 엔비디아 아이온2를 장착했다.

케빈 두 아수스코리아 지사장은 “지난해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아수스를 비롯한 노트북 업계가 매출 하락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아수스는 이후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아수스 주력 제품인 U시리즈와 3D 노트북 G시리즈, 명품 오디오 노트북 NX시리즈 등 다양한 모델을 앞세워 프리미엄 노트북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플래그십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NX90’

▲게이밍 노트북 ‘G73J’

asadal@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