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대항전 열린다

말랑말랑플랫폼 방문자가 전년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가 +
가 -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한컴타자연습 전국 최강 대학교를 가리는 ‘한컴타자연습 대항전 시즌1 <온라인 대동제>’를 다음 달 2일까지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회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말랑말랑플랫폼 회원가입 후 학교 정보를 등록하고 한컴타자연습 판 뒤집기 게임에 참여하면, 승리 때마다 승점이 단체와 개인 부문에 자동 반영돼 실시간 순위를 집계한다. 단체전 1~3위를 차지한 대학교에는 총 치킨 300마리와 블루투스 키보드 30개를, 개인전 1~10위를 차지한 참가자에게는 말랑말랑 무브먼트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290명에게 독도 퍼즐과 편의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컴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강 여파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한컴타자연습 배틀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각 대학 커뮤니티에 한컴타자연습 판 뒤집기 순위 인증글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말랑말랑플랫폼 방문자는 전년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회원가입은 302% 늘었다. 박상희 한컴 브랜드개발 실장은 “한컴타자연습은 자판을 재밌게 익히기 위한 프로그램에서 대학생들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매김 했다”며, “지속적인 Z세대 유입을 위해 한컴타자연습 이벤트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콜라보와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